인터뷰

경찰병원 장례식장

이학성 기자 2009. 1. 22. 15:30

경찰병원 장례식장
더 싼 비용, 더 좋은 서비스
"믿음과 성실 봉사가 최고 가치"
다양한 할인 혜택에 소비자 만족 장례식 강점


각종 장례용품들
경찰공제회(www.policefund.or.kr / 이사장 강영규)는 지난 2001년 7월 경찰병원 장례식장을 개관한 이래 효율적인 최첨단 장례시설과 장례품목을 갖추고 운영해오고 있다.

경찰병원 장례식장은 연면적 1천290평 규모로 현대식 건물로 지어졌으며, 3개 층(지상 1층, 지하 2층) 모두에 빈소와 접객실을 마련하고 다양해지는 고객의‘요구’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빈소 크기도 30평형과 32평형, 52평형 등으로 분류해놓고 있다. 특히 상주보다 먼저 현장에 도착해 경건한 마음으로 품격 높은 장례시설을 제공해주며, 질 좋은 장례용품 등을 마련해 갑자기 상을 당한 고객에게 필요한 모든 비품을 면밀히 준비하는 한편 저렴한 장례비용으로 상주와 유족들의 호응이 높다.
장례식장 전경


임종에서 발인까지 '원스톱(One Stop) 서비스'로 부음과 부고 대행, 영정사진 준비, 공원묘지 선정, 납골당 안내와 사이버 추모 사이트(Cyber Memory Site)도 제공하는 한편, 지속적인 장례연구와 장례문화 정착을 위해 캠페인도 전개한다.

장례식장의 수익금은 공제회 기금으로 모두 적립해 회원에 대한 복지개선 등에 사용하는 한편 '운구용 앰뷸런스 24시간 대기'와 단 한번의 종합 장례서비스로서 식사와 안주 등 모든 제사상 차림을 완비하고 있다.

떠나는 고인의 발자취엔 마지막 동반자로서, 전 가족은 고객들에게 최선을 다하며 소비자들에게 항상 다양한 기회와 질 좋은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각종 납골함들


경찰병원 장례식장은 타 장례식장에 비해 5∼10%가 저렴하다. 또 상주에게는 무료주차권 5매를 제공하고, 전·현직 경찰 및 공무원에게 장례비용 특별할인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공제회원이 아닌 일반 시민에게도 할인혜택을 적용한다. 100% 할인 대상은 전-의경, 경찰대학생, 경찰관, 경찰공제회원 및 경찰병원 임직원, 경찰관서에 근무하는 일반 기능 별정직 공무원이다. 75% 할인 대상은 전직 경찰관 및 전 경찰공제회 회원이다.

경찰공제회 병원사업소 박원섭 사무장은 "저희 경찰병원 장례식장은 무엇보다 고인에 대한 마지막 배려를 위해 최고의 장례서비스에 노력하고 있다.
빈소
또한 상주와 유족, 조문객 만족 제일주의 일환으로 상주 전용전화기 설치와 식사와 제사상 차림, 안주, 떡 등 장례음식을 준비하고 있으며, 각 용도별 최우수 장례전문업체를 선정해 품질 고급화에도 주력하고 있으며, 보다 쾌적한 현대식 장례환경 조성과 다양한 장례할인 제도 시행으로 고객들의 만족도도 매우 높다"고 평가했다.

할인 대상품목은 안치료와 빈소사용료, 영결식장에 한해 혜택을 주고 있는데, 송파구 관내 종교단체 신도와 시립학교 교사, 4대 공제회원인 군인, 교원, 소방, 지방행정공무원 본인과 직계가족, 장인, 장모에게도 30% 할인을 실시하고 있다.

                                                                                                               사회부 / 이학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