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광진구 중곡역 엘리베이터 착공 및 안전기원제

이학성 기자 2009. 4. 18. 15:18

 

 

 

중곡역 엘리베이터 착공 및 안전기원제

 

중곡역 1번 출구 국립서울병원 방면에 설치.. 17일 오전 11시 중곡역

대합실에서 안전기원제 광진구, 중곡역(7호선)에 엘리베이터 설치돼 · 중곡역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보다 편리해질 것으로 전망

 

 광진구는 지난 17일(금) 오전 11시 중곡역 대합실에서 정송학 광진구청장과 국회의원, 이재홍 시의원(서울시의회 건설위원회), 구의원, 도시철도공사 관계자,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엘리베이터 설치 착공식 및 안전기원제를 개최하였다.

구는 서울시와 도시철도공사, 국립서울병원과 긴밀히 협조한 결과 금년 5ㆍ7호선 승강편의시설 설치공사 예정인 7곳 중 중곡역이 가장 먼저 첫 삽을 뜨게 됐다. 현재 공사를 위한 국립서울병원 일부 부지 보상, 매입이 차질 없이 진행 중이다.

중곡동 지역은 최근 용마도시자연공원이 새롭게 정비되었고, 노후지역 주거환경개선사업, 중곡통합의료센터 건립, 중곡 4동 복합청사 건립 등이 예정돼 있어 중곡역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부쩍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곳이다.

정송학 광진구청장은 “엘리베이터 설치는 장애인 및 노약자 등 교통약자, 사회적 약자의 권리와 복지를 증진시킨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공사 관계자 분들은 안전하고 내실 있는 공사를 진행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엘리베이터가 설치될 곳은 중곡역 ①번 출구 국립서울병원 방면이다.

                                                                                                                                                                          사회부 / 이학성 기자

 

 안전기원제 현장모습

 

 대림공영 현장소장 브리핑

 

 대림공영 현장소장이 공사안전을 기하기위해 기원문을 읽고 있는 모습

 

 

 안전기원제를 올리고 있는 광진구청 정송학 청장

 

 광진구 중곡역사내에서 안전기원제에선 이재홍 시의원(우측 2번째)

 

 7호선 중곡역 엘리베이터 설치공사 착공식 및 안전기원제에 참석한 내빈들(좌측부터 6번째 정송학 구청장, 9번째 이재홍 시의원)

 

 광진구 5,7호선 승강편의시설 설치공사 착공에 이르기까지 많은 노력과 주민들을 위해 봉사를 해온 서울시의회 건설위원회 이재홍 의원(엘리베이터가 설치될 1번 출구에서..)

 

 공사현황

 

 설치계획도 및 평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