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월드자동차서비스센터(주) 최형규 대표이사

이학성 기자 2015. 5. 18. 12:50

 

 

         “신뢰, 신속 정확, 친절 그리고 경제적 비용으로 고객님 곁으로 다가갈 것"

                                                         “국민과 재산을 보호하는 크린 업소”

                                            “정직과 기술로 폭넓게 신뢰도 쌓아가야 해”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

 

 자동차 1,000만대 마이카시대에 시설을 친환경적으로 갖추고 정직으로 다시 태어난 월드자동차서비스센터(주) 최형규 대표이사를 본지에서 만나봤다.

 

 월드자동차서비스센터(주)는 고객의 자동차 고장으로 정비를 요구하는 불편함을 완벽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입고 차량이 정비 망에 들어오면 친절한 정비 상담과 완벽한 차량 점검을 고객에게 해들이고 있다. 고객들은 자동차가 정비공장에 들어오면 왠지 낯설고 어디서 무엇을 해야 할지 당황스러워한다. 이러한 부분은 통합으로 최 대표이사가 고객과의 안내와 상담 통해 서비스 요구 상항을 정비가 완백하게 되는 순간까지 책임을 다한다.

 

“최신장비 이용 모든 것 정성을 다해 고객만족 목표”

 월드자동차서비스센터(주)(www. worldservicecenter.co.kr)는 서울시 성동구 성수사거리에 위치한 1급 종합자동차정비업체, 현대자동차 A/S지정우수업체, 각 보험회사 최우수 입고업체로서 현재까지 50년 경력을 갖고 있는 최형규 대표이사가 현장에서 직접 고객들을 맞이하여, 최고의 기술진으로 구성된 월드 전 임직원이 장비를 이용해 판금, 도장, 정비 외 모든 것을 정성을 다해 고객만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 대표이사는 “신뢰, 신속 정확, 친절 그리고 경제적 비용으로 고객님 곁으로 다가갈 것을 약속한다”고 다짐 한다.

“생산성 향상 및 직원건강에도 크게 앞서가는 좋은 환경시설 갖춰”

  최 대표이사는 서비스의 비전을 삼아 전 직원 합심 단결하여 최신식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1995년 10월 15일에 오픈하여 쾌적한 환경의 작업장으로 고객을 맞이하고 있으며, 또한 정비 환경도 전 직원 하나하나 협의를 통해서 설계되어 생산성 향상 및 직원들의 건강에도 크게 앞서가는 시설을 갖추었다. 이런 시설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최 대표이사는 관심을 두고 전 직원 협의하여 의견을 듣고 좋은 환경 좋은 작업장을 쉽고 편리한 정비를 할 수 있도록 설계 되어 생산성 향상 및 직원건강에도 크게 앞서가는 시설을 갖추었다. 월드자동차서비스센터(주)는 최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전 직원과 함께 고객중심 속에서 고객에게 가치를 부여하는 등 최고 목표인 서비스가 변화되고 진화되는 모습을 현장에서 볼 수 있다,

“시설·기술 바탕으로 완벽한 서비스 목표로 삼아야.."

 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 이사를 맡으며 (사)민족통일 서울시 광진구 협의회 회장,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광진구 부회장, 한국자유총연맹 광진구지부 지부장, 서울시 성동·광진구재향군인회 자문위원, 광진 경찰서 경찰 발전 위원회 위원, 지구촌 한 가족 운동본부 이사, 희망 나눔 포럼 이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는 최 대표이사는 “월드자동차서비스센터(주)의 사회공헌은 ‘미래 희망’에 초점을 맞추고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교류를 통해 실효성 높은 사회적 성과로 만들어야 하고, 또한 제품을 잘 파는 기업은 상표를 얻지만 나눔을 잘 실천하는 기업은 믿음을 얻어 결국 그 신뢰감은 가장 강력한 미래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직원들을 독려한다. 특히 직원들은 좋은 환경 좋은 장비 감사하다고 하면서 소비자들의 편의성 요구가 확대되고 있는 요즘 다른 센터보다 차별화되는 정비를 하겠다는 마음이다. 또한 전 직원들에게 꼼꼼한 정비를 할 수 있도록 하고, 1주일에 한 번씩 친절봉사 교육을 통하여 한층 더 고객이 감동받는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 최 대표이사는 “고객들이 정비공장을 믿고 안심하게 자동차를 맡길 수 있어야 하는 첫째로 장비와 시설·기술을 바탕으로 완벽한 서비스를 목표로 삼아야”하며 “정직과 기술로서 폭넓게 신뢰도를 쌓아가야 한다”고 직원들과 소통하며 당부한다.

 

제18회 광진구민의 날 기념식, “광진구민대상 보건·복지부문 구민대상 수상”

 인구의 고령화로 인한 노인문제의 관심을 가지고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 안마, 수지침, 목욕 도우미, 영정사진 찍어드리기, 식사대접 뿐 아니라 몸이 불편한 노인 분들에게 짚고 다닐 수 있는 손수레 전달과 주변에 시력이 나빠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노인들에게 안경 맞춤 등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한 의료용품도 아끼지 않으며, 어려운 이웃 한 부모 가정 및 교통종사자 등 자녀들에게 장학금 지원 등으로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노력 해왔으며, 또한 지난 2013년 5월 24일 제18회 광진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하고 사랑을 실천해 온 자랑스러운 구민을 발굴·표창하는 광진구민대상 보건·복지부문에 영광스런 구민대상 수상의 영예를 차지한 최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다짐 한다

 

“신뢰감은 가장 강력한 미래의 경쟁력”

 월드자동차서비스센터(주)는 센터장을 중심으로 전 직원과 함께 고객중심 속에서 고객에게 가치를 부여하며 “최선을 잘 실천하는 기업은 믿음을 얻는다”는 평소 지론에 따라 “결국 신뢰감은 가장 강력한 미래 경쟁력”이라고 강조하면서 한사람 한 사람 찾아오는 우리의 가족이라고 생각하고 서로 동기부여 잘 되어서 한 지붕에 두 가족이 되지 말고 고객 감동을 받을 수 있는 신념으로 진정성 있는 정비를 하여 믿고 찾는 센터가 되자고 최형규 대표이사는 토로한다.

이학성 취재부장

 

 

                                                     서울성동.광진재향군인회 윤석종 회장과 함께한 월드자동차서비쓰센터(주) 최형규 대표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