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세계인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

이학성 기자 2011. 6. 30. 15:28

                           

파스타

                        ‘파스타’ 이어 중국ㆍ일본ㆍ멕시칸 요리도 ‘상위권’

 

                                 멕시코, 중국 음식 두 번째 선호... 일본 ‘스시’ 미국ㆍ남아공 입맛 점령

                       영양ㆍ건강 음식이 압도... 맥도널드 113위ㆍKFC 107위 기록 체면 구겨

 

 

 전 세계인들이 가장 많이 먹고 좋아하는 음식은 과연 무엇일까? 그런데 흔히 먹는 빵이나 고기, 피자는 아니다. 현재 세계인의 입맛을 끌고 있는 우리 '한식'은 더욱 아니다. 세계인이 좋아하는 음식 1위로는 '파스타[Pasta]'가 꼽혔다.

 

'파스타'는 최근 수 년간 인체 다이어트와 건강에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 만만치 않았었음에도 불구하고 ‘파스타’는 이런 논란을 잠재우며, 세계인들의 입맛을 잠식하면서 당당하게 ‘최고 인기 음식[The Best Favorite Food]’으로 등극한 것이다.

 

 지난달 16일 영국의 데일리메일은 세계적 구호 단체인 ‘옥스팜’이 세계 17개국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선호하는 음식을 조사를 한 결과, ‘파스타’를 가장 좋아하는 음식 1위로 나타났다고 보도했다. ‘파스타’는 17개 조사대상 국가 중 절반이 넘는 9개국의 국민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 1위로 집계됐고, 나머지 국가들에서도 파스타가 상위 순위를 차지했다.

 

 누들음식으로 쉽게 요리가 가능하고 영양면에서도 좋은 ‘파스타’는 남·북아메리카와 아시아, 아프리카, 유럽 등지에서 골고루 인기를 누렸다. 1위인 ‘파스타’의 뒤를 이어 고기요리와 쌀밥, 피자, 닭요리 등이 인기 음식으로 밝혀졌는데 특히, 중국 음식과 멕시코 음식 등도 세계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요리로 올랐다.

그런데 이번 조사에서 눈에 띄는 현상은 세계인들이 아시아 음식에 대한 선호도가 전반적으로 올라갔다는 것이다. 멕시코의 경우, 중국 음식이 두 번째로 좋아하는 음식으로 꼽혔으며, 미국과 남아프리카 공화국 등에서는 일본 음식인 ‘스시’를 좋아하는 음식으로 꼽았다.

 

 한편, 전 세계에 체인점을 장악한 미국의 맥도널드와 KFC는 이번 조사에서 100위권 안에도 들지 못해 인스턴트 음식 강국으로서의 체면을 완전히 구겼다. 맥도널드는 무려 113위로 나타났고, KFC는 그보다는 조금 나은 107위를 기록했다.

 

이학성 기자

 

 

                                                                                                               스시

 

                                                                                                              멕시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