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하동군 우수 친환경 농특산물 특별홍보 판촉전

이학성 기자 2010. 6. 16. 15:43

 

 

 

“하동군 우수 친환경 농특산물”

 

서울 어린이대공원에서 특별 홍보 판촉전 실시

 

 

 

 하동군은 청정 지리산과 섬진강 옥토에서 가꾸어온 우수 친환경 농특산물을 서울 도심권 소비자들에게 직접 찾아가 홍보·판매하기 위해 서울 광진구 능동에 위치한 어린이대공원 후문 분수광장 옆에서 특별 홍보 판촉전을 지난 6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 동안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설관리공단과 하동군이 도농간의 문화 교류 증진과 서울 시민들에게 상생하는 역할을 다하기 위해 자매결연 4주년을 기념하고 한창 인기리에 출하 중인 하동 매실을 비롯해서 각종 농 특산물에 대한 판로 개척과 안정적인 소비 고객 확보를 위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는 장터로서 서로가 상생 하는데 의미가 크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16개 업체가 참여하여 하동군 을 대표하는 하동녹차, 발효차, 재첩국, 청매실, 매실엑기스, 전통장류, 매실장아찌, 청국장, 녹차찐빵, 황토가마구운소금, 건 나물류, 각종차류, 대봉곶감, 절편, 장뇌산삼, 우리 밀, 현미, 천연염색의류, 다기류 등 지리산 자락에서 하동에서 생산되는 100여종의 각종 명품들이 선을 보였다.

 

 

그리고 행사 기간 중에는 세계적인 명차 하동녹차 무료 시음장과 어린이 페이스페인팅, 하동8경을 배경으로 하는 포토죤 운영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도 함께 했다.

 

아울러 이번 서울 도심에서의 행사를 통해 남해안시대의 중심 하동을 알리고, 보다 많은 고객들이 하동 농 특산물을 홍보 및 구매가 되도록 첫날인 6월 11일 16:30 분에는 특별 홍보 판매전 개장식을 향우들과 지역 관계자들 그리고 참여업체, 대공원 방문고객 등 200여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개최가 진행되었다.

 

                                                                                                                                                                                       취재_ 이학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