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외국인관광단체전문점 동대문날마다꿀갈비 이해련 대표

이학성 기자 2014. 11. 21. 14:04

 

                    

                   “외국인 단체관광객과 고급 관광객들의 입맛에 맞는 대형식당”

                                                  '꿀갈비'의 '맛있는 고집, 건강한 밥상'

                                                    “매출 올리는 메뉴들, 효자노릇 톡톡”

                                       품위 있는 맛, 즐거움이 풍부한 식공간 만들기 위해 노력...

 

 소문난 맛 집들은 남다른 이유가 존재하기에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주인장을 보면 맛난 음식을 만들기 위한 나름 고뇌의 기간과 숙련의 시간을 거친 것을 알 수 있다. 오늘 필자와 함께 가볼 곳은 동묘에 위치한 외국인 관광단체전문음식점 ‘동대문꿀갈비’다. 동묘중앙대로변 안 골목에 위치하고 있어 일부러 찾아가지 않으면 알 수 없지만 손맛, 가격, 양으로 극복한 점이 인상적이다. 또한 맛 을 좀 안다는 맛 객들은 불 맛을 즐긴다. 이곳은 원적외선이 다량 방출되는 참숯을 사용한다. 특제 양념소스와 고기를 숙성시켜 집집마다 자신만의 고기 맛을 자랑하고 중국인 단체관광객과 고급 관광객들의 입맛을 맞추는 대형식당을 찾아가 본다.

 

“다문화가족 홍보위원 등 활동 물심양면 지원해 오는 숨은 봉사자”

 서울에서 신기한 골동품, 어느 곳 보다 싼 건강식품, 중고품, 이색적인 물건들로 가득한 동묘 벼룩시장에서 동묘를 위해 앞장서서 봉사를 하며 독거노인, 불우아동, 장애인, 동대문 주민센터 다문화가족 홍보위원 등 활동하면서 물심양면 지원해 오는 숨은 봉사자로도 널리 알려진 동대문꿀갈비 이해련 대표를 만나보았다.

 

“외국인단체관광전문점”이면서도, 모임 회식장소로도 널리 알려져...

 누구에게나 만족감을 주는 식당은 주변에서 찾기란 쉽지 않다. 음식 맛, 분위기, 착한가격 등 주머니 가벼운 직장인들의 회식자리, 동료들과의 간단한 술자리, 가족들의 외식장소로 손색이 없는 곳이 있다. 서울 지하철 동묘역 3번 출구에 위치돼 있는 ‘동대문꿀갈비’ 바로 이곳이다. 이곳은 중국인 단체관광객과 고급 관광객들의 입맛에 맞추는 대형식당으로 외국인 관광가이들 로부터 입소문 난 관광단체 전문점이다. 이곳이 꾸준한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이유는 '맛있는 고집, 건강한 밥상'이라는 모토 때문일지도 모른다. 식당 개업 전 고기유통의 노하우도 중요한 포인트다. 최단기간 유통과정을 통해 신선도가 높고 육질 좋은 고기만을 선별해 내는 노하우가 있다. 이 대표는 “같은 재료로 같은 메뉴를 만들어도 맛은 천차만별입니다. 지금까지 먹어본 왕갈비라는 고정관념은 버리세요. 분명히 달라요.”라며 식당이 늘 손님들로 북적이는 이유는 고기의 맛 때문이라고 말했다. 품위 있는 맛의 즐거움이 풍부한 식공간을 만들기 위한 노력이 엿보이는 이곳은 단체관광전문점이면서도, 모임 회식장소로도 널리 알려진 곳이다. 편안히 음식을 즐기려면 사전예약은 필수다.

 

다양한 메뉴와 맛은 ‘전문식당’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어..

 ‘동대문꿀갈비'의 인기메뉴로는 참숯으로 구워낸 꽃갈비살과 삼겹살, 돼지갈비, 우삼겹, 푸짐한 왕갈비탕 등 고기종류와 돌샤브, 버섯전골, 만두전골 등의 다양한 식사메뉴가 있다. 매출을 올리는 이곳에 메뉴들은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갈비의 맛을 잊지 못해 다시 식당을 찾는 고객들의 입소문은 주변의 상권을 장악하기에 충분하다. 점심, 저녁손님 어느 한쪽도 포기할 수 없기에 점심특선식사의 다양한 메뉴와 맛은 전문식당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고객들이 꾸준히 식당을 찾고 있으며, 허기진 배를 든든하게 채울 다양한 메뉴들로 손님들의 발길을 잡고 있는 명소이기도 하다.

 

 이 대표는 “갈비살은 현재 미국산 소고기 수입이 원활해지면 호주산과 미국산의 가격 경쟁을 통해 지금보다 훨씬 싼값에 질 좋은 고기를 맛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며 “고객들의 욕구를 반영해 갈비살의 맛은 기본, 왕 갈비탕은 손님들의 특별한 입맛을 더욱 유혹하고 있다.”고 말한다. ‘동대문꿀갈비’는 육류전문식당으로 시각적, 미각적, 후각적인 느낌을 참숯을 사용해 맛의 특별함을 한층 부각시키고 있다. 밑반찬은 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주어 맛을 한층 살렸다. 이곳은 130여명을 동시 수용할 수 있어 각종 단체모임으로 늘 북적인다. 철저한 식재료 선택으로 고객의 입안을 매혹 시키는 곳으로 전국의 마니아층과 맛 객들이 추천하는 곳이다. 모임을 주도하는 입장에서는 늘 ‘음식 맛’이 관건이다. 입소문을 듣고 찾아왔다가 ‘동대문꿀갈비’만의 독특한 맛에 길들여져 찾아오는 이들은 단골손님들이 대부분이다. 이집을 찾는 이유를 손님들은 “모든 음식에 정성은 기본 음식을 먹는 단순한 공간이 아닌 가족과 동료, 연인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즐겁게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이어서 좋단다. 이곳은 일단 푸짐한 양이 눈과 입을 즐겁게 한다. 눈에서부터 오는 식욕은 곧 입맛을 돋아주기 때문이다.

 

 중국인으로서 대한민국 국적으로 귀화하였으며, 국가유공자 자손인 이해련 대표와 인터뷰 중에도 예약된 중국인관광객들을 반기는 그의 밝은 미소가 지금도 기억 속에 지워지지 않는다.

문의전화: ☎(02) 2256-9290 (HP) 010-5573-9488

이학성 취재부장